Skip Menu

April 12, 2022 제 89호

학생회 없는 거제대? 총학 회장 입후보, 상시 모집

 이현서 기자 2022.04.11 21:01 106 학교소식

확장 컬럼
호수 89
게시순서


image01.png

 

[거제대학교=이현서 기자]총학생회는 학생의 단결된 힘으로 조직된 학생들을 대표하는 자치단체이다. , 학교의 주인인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주체적 참여와 의사결정을 통하여 조직한 학생조직이다.

하지만 이러한 학생회를 현재 거제대학교에서는 찾아볼 수가 없다. 이유는 202111월 말, 총학생회 회장 입후보 모집공고를 올렸음에도 신청한 학생들이 없었기 때문이다.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학교 측과 상의 후, 별도 마감공지가 있을 때까지 입후보 신청자를 받고 있다. 하지만 현재까지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총학생회 회장 입후보는 단 한 명도 없는 상태이다.

교내 학우들을 대상으로 이번 연도 총학생회 구성을 위한 회장 입후보자들이 나오지 않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20, 2021년도 총학회의 전반적인 평판이 좋지 않았고, 이에 대한 예비 입후보자들의 부담감과 압박감, 그리고 학우들의 학생회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때문이라고 답변했다.

 

하지만 이러한 이유로 입후보 등록을 꺼린다는 것은 이 학교를 이끌 수 있는 충분한 리더십을 갖춘 사람이라고 할 수 없다. 분명 이전 학생회들은 교내 학우들을 위해서 충분히 큰 노력과 성의를 보였고, 충분한 리더십을 갖추었다.

총학생회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일까? 2021년도 31'SWITCH' 총학생회 백정훈(총학생회장)은 이번 인터뷰에서 해당 연도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고, 또 학우들의 편의와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회의를 주최하고 행사를 기획·실행함으로써, 학우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답변했다. 또한 학생회를 운영하는 데 있어 학우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신뢰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남겼다.

 

그렇다면 현재 교내 학생들을 위한 행사들은 진행되지 않는가? 그것은 아니다. 총학생회가 올바르게 활동하도록 견인하고, 회비 관련 전체적인 감사를 하는 기구인 대의원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일들을 추진 중이다. 그러나 기존에 총학생회가 진행했었던, 대학교의 꽃이라 불리는 축제나 체육대회와 같이 큰 행사들은 총학생회가 구성되면 추진될 전망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보고 있다면, 거제대학교를 글로벌한 학교로 발전시킬 수 있는 충분한 리더십을 갖춘 예비 입후보자들은 위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길 바란다. 하루빨리 총학생회 입후보자들이 모집되어 선거를 치르고, 학생회가 구성되어 거제대학교를 잘 이끌어 줄 수 있는 총학생회가 구성되길 바란다.

 

 

이현서 기자 (dlgustj8618@naver.co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