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pril 12, 2022 제 89호

거제대학교, 소통으로 변화하는 학생식당

 박설화 기자 2022.04.11 21:16 92 학교소식

확장 컬럼
호수 89
게시순서

image02.png

 

[거제대학교=박설화 기자] 거제대학교 학생 식당(학생회관 지하 1)은 지난 33일부터 급식소에서 학우들의 메뉴 추천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다. 또한 시각적인 만족과 코로나의 감염 예방을 위해 멜라민 식판에서 개별 식기로 교체하였다.

학생들의 메뉴 선호도 조사 및 소통하는 학생 식당이 되고자 해당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여러 메뉴 중 돈가스와 메밀소바가 첫 번째 추천메뉴로 선정되어 316일 중식으로 제공되었고, 추천메뉴로 채택된 학생들에게는 상품인 롤케이크가 전달되었다.

김현정 영양사는 학생들의 추천 메뉴 중 프로틴, 닭가슴살, 샐러드, 초밥 등이 가장 기억에 남았고, 학생들이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건강 또한 많이 신경 쓴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또한 항상 추천메뉴판을 지켜보며 의견을 수렴하여 가능한 메뉴에 적용하려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 식당에서는 코로나(오미크론 확산) 19 감염자 수가 증가하며 갑작스러운 비대면 수업과 보강으로 현재 급식 대상자의 80%인 학생들의 식수 파악이 힘들고 질 높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부분이 어려운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제대학교 학생 식당의 영양사(김현정) 및 조리사분들(박성남박효숙)께서는 최대한 대처하기 위해 추가 조리를 진행하거나 식사를 하지 못한 학생들을 기억하여 이후에 더 챙기고 있다고말했다.

마지막으로 김현정 영양사는 학생들의 따뜻한 말이 영양사 및 조리사분들께 큰 힘이 되고 있고, 늘 노력하는 학생 식당이니 지켜봐 주시고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설화 기자(seolhwa1119@kakao.co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