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박단비 기자]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11월 19일 거제대학교 야외광장에서 2022년 HiVE사업 성과확산 박람회 “거제대학교가 쏜다” 행사를 개회하였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는 올해 7월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평생직업교육을 통해 지역기반 인재양성을 도모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교육혁신을 주도하는 사업이다. 이번 “거제대학교가 쏜다”행사를 통해 Hive 사업의 1차 년도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문화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를 제공하였다.
소목수체험, 바리스타체험, 심리상담 체험 등의 교육과정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홍보와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으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체험부스 또한 진행하여 거제대학교 교육과정 및 학과에 대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거제대학교에서 지역민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주어 즐거웠어요.”, “학과 체험을 통해 이 분야에 더욱 관심이 많아졌어요.”라고 말하였으며, 행사에 참여한 재학생도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사람들이 우리 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입학하여 후배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하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거제대학교는 내년부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을 통해 지역특화 학과(산업안전전공, 유아교육과, 조리제빵과)를 운영하여 특수교육대상자의 자립 및 지역기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시민들을 위한 평생직업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대학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것이다.
박단비 기자 (straw710@gmail.com)